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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50세대도 앱테크 열풍

by News jobs 2025. 3. 14.
4050세대도 앱테크 열풍! '용돈받기' 서비스가 인기인 이유

4050세대도 앱테크 열풍! '용돈받기' 서비스가 인기인 이유

최근 케이뱅크의 ‘용돈받기’ 서비스가 출시 2개월 만에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하며 앱테크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4050세대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이제 앱테크가 더 이상 젊은 세대만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점이 주목받고 있다.

1. ‘용돈받기’ 서비스란?

‘용돈받기’ 서비스는 SNS 구독, 페이지 방문, 보험 조회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앱테크 서비스다. 간단한 버튼 클릭만으로도 용돈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며, 별다른 활동 없이도 매일 일정 금액이 지급되는 방식도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2. 4050세대가 열광하는 이유

눈에 띄는 점은 4050세대가 전체 가입자의 60%를 차지할 정도로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 40대 가입자 비율 31.6% (1위)
  • 50대 가입자 비율 27.8% (2위)
  • 30대 가입자 비율 20.7% (3위)

3. 중장년층이 앱테크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이유

한국소비자원이 지난해 발간한 ‘금융 앱테크 이용 실태조사’에 따르면 40대 이상 중장년층이 30대 이하 청년층보다 앱테크를 이용해 적립한 포인트가 더 많았다. 이는 젊은 층보다 중장년층이 더 꾸준히 앱테크 활동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4. 앱테크의 전망: 앞으로도 성장할까?

앱테크 서비스는 단순한 유행을 넘어 디지털 금융 시장의 한 축을 형성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연계되며 더욱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5. 결론: 4050세대가 앱테크 시장을 주도할까?

한때 젊은 세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앱테크가 이제는 4050세대까지 폭넓게 확산되고 있다. 디지털 금융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앞으로도 앱테크 서비스는 더욱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이제는 ‘앱테크=젊은 세대’라는 공식이 깨지고, 모든 연령층이 함께 활용하는 새로운 금융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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